보증금 예치후 1년 사업체 운영실적 평가후 영주권 발급으로 제도 변경
전문성있고 신뢰있는 이민 컨설턴트를 선택, 이민 정도를 걷는 것이 성공 열쇠

 
PEI(Prince Edward Island) 주 정부가 PEI 사업이민 프로그램을 더 이상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지난 9 12(), PEI 주정부 발표입니다. PEI 는 섬으로 이루어진 주로 캐나다에서 가장 작습니다. 주 인구는 2016년 인구 통계 조사결과 14 2천 명입니다. PEI는 작은 주 면적과 인구 단점을 공격적인 주 이민정책, PEI PNP를 통해 활성화 방향을 모색해 왔습니다. 실제 PEI가 실시했던 PEI PNP, 즉 사업가 이민 프로그램은 주 경제에 큰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입니다.

그런데 PEI 사업이민 의 제도 약점을 노린 일부 부정직한 지원자들과 이민 브로커들 때문에 선의의 지원자들이 오히려 피해를 받게 되었습니다. PEI 사업이민은 사업가 이민자로 선정되면 20만불 예치 후 영주권을 받고 정착하는 제도입니다. 그런데 정작 영주권을 받고도 약속한 사업을 시행하지 않고 PEI에 정착하지도 않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연방 이민부와 국경수비대의 조사를 받았습니다.

결국 실제 이런 사례가 발견되었고 PEI 주정부 사업이민 프로그램 종결을 선언한 것입니다. PEI 주정부와 연방 이민부는 현재 영주권을 수령한 사람들 대상으로도 실제 거주 여부와 사업체 운영 여부를 집중 조사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조치들이 PEI 주정부 사업이민 완전 중단을 뜻하진 아닙니다. PEI 현지 언론에 따르면 주정부 이민담당 고위 관계자는 “PNP 프로그램은 PEI 주 경제 활력에 큰 긍정적 요소가 되었다단점을 보완해 계속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새로 시행되는 PEI PNP에 따르면 이전에는 보증금을 내면 바로 영주권을 받았지만 새 법에서는 최소 1년 이상 사업체를 실제로 운영했다는 것을 증명한 이후 영주권을 수령한다는 것입니다. 성실한 지원자는 계속 받겠다는 의지 표현입니다.

다소 싼 값 때문에 이민 브로커 말에 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정도를 벗어난 길로 이민을 선택하면 나중에 후회할 때가 많습니다.
이민은 자신의 인생과 가족의 삶을 바꾸는 중대한 결정입니다. 신중하게 생각한 후 이민을 결심한 후에는 이민 브로커들의 달콤한 말이 아닌 정직하고 경험 많은 이민 컨설턴트를 만나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PEI 주정부 사업이민 중단 사태가 이민 업계에 던지는 교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