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이민ㆍ유학ㆍ여행의 전문적인 파트너

공지사항
유럽 투자이민으로 많이 선택하는 포르투갈, 터키의 집값도 상승

안녕하세요, 25년 전통 해외이주 유럽 투자이민 성공 파트너 한마음이민법인입니다.

 

한국 수도권 지역 집값 상승 열기가 식을 줄 모르고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집값 상승은 비단 한국만의 이슈가 아닌 것 같습니다.

국토 교통부 산하 국토 연구원이 발간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글로벌 부동산 통계지도”에 따르면

현재 부동산 가격 급등은 전 세계적인 현상이라고 합니다.

 

 

▲ 국가별 실질주택가격지수 1년 변동률 (자료 출처: 국토 연구원)


실질 주택 가격지수는 물가를 반영한 집값 지수로 한국의 경우 실질 주택 가격지수 작년 1년 변동률은 4.3%로

같은 분기 미국은 9.6%, 캐나다 8.0%, 영국 5.3%, 독일 8.0%, 프랑스 5.9% 등의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외 러시아 14%, 터키 14.9%, 포르투갈 7.9% 등이 있습니다.

위 수치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 상황으로 인한 국가별 부동산 양적 완화 정책의 영향을 받은 것이라 분석되고 있습니다.

국가별로 제출하는 집값 자료가 다르기에 정확한 현실을 반영하였다고 하기에는 어렵다는 한계점도 존재하나

각 국가별 변동률 비교 측면에 있어서는 참고할 만합니다.

[내용 출처: https://biz.chosun.com/real_estate/real_estate_general/2021/08/04/KQ6FWZEIRVGTXEXAAE4NSTAXJ4/]

 

"한국 집값 4.3% 오를 때, 터키 14.9 %, 포르투갈 7.9 % ↑"


포르투갈의 경우 최소 35만 유로 부동산 구입을 통해 영주권에 준하는 골든비자를 취득하고 (5년 후 영주권 또는 시민권 신청)

터키는 25만 달러 부동산 구입을 통해 현지 방문 없이 시민권을 취득합니다.

추후 구입하신 부동산에서 직접 실거주 또는 임대를 통한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한마음이민법인에서는 현지 부동산 프로젝트에 대한 철저한 사업성 검토, 부동산 구입부터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글로벌 전문 파트너사를 통해 현지 부동산 매물을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유럽 투자이민, 포르투갈 골든비자 프로그램, 터키 시민권 취득 프로그램에 관심 있으신 고객분들은

한마음이민법인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각 국가별 변호사, 정부 공인 파트너사와 협업하여 유럽 투자이민 수속부터 정착까지 끝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리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