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이민ㆍ유학ㆍ여행의 전문적인 파트너

공지사항
2022년 잠정예산안 가결: 최선의 EB-5 간접투자이민 재승인 준비

 

2021년 9월 30일, 미국 의회에서는 연방정부의 전년도 예산을 2021년 12월 3일까지 유지하는 잠정예산안(CR, Continuing resolution 임시세출예산)이 가결되었습니다. 지난 2021년 6월 30일에 이미 만료된 EB-5 간접투자이민제도(EB-5 Regional Center Program)는 이번 잠정예산안(CR)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이민국(USCIS)은 당분간 I-526, I-485 청원 및 EB-5 영주권 발급과 관련한 조치를 계속 연기할 것입니다. 

EB-5 업계와 의회의 대다수 의원들은 EB-5 간접투자이민제도가 연말에 재개되어야 하고, 또한 재개될 것이라는 데 의견이 일치하고 있습니다. 현행대로 변경없이 재승인되어 미화 50만 불의 형태로 재개될 수도 있고, 또는 EB-5 제도개혁과 투자금액 인상이 동시에 이루어지며 재개될 수도 있습니다. EB-5 간접투자이민제도가 만료되기 전에 청원서를 제출하였으나 현재 계류 중인 선의의 기존 투자자들을 구제하는 새로운 개혁 조치에 대한 지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매주 진행되는 업계 논의의 장에 계속 참여할 것입니다. 또한 EB5 캐피틀은 기존 투자자들을 보호하고, 신규 투자자들을 위해 EB-5 간접투자이민제도가 연장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프로젝트의 실사(DD, Due Diligence) 단계에 계신 예비 투자자분들을 위해, 저희는 가장 최근 프로젝트들 중 한 개 프로젝트에 EB-5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EB-5 간접투자이민의 예상 재승인 시기에 맞춰 출시할 예정인 차기 프로젝트의 서류를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EB-5 간접투자이민제도를 둘러싼 불확실성이 예비 투자자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일단 EB-5 간접투자이민제도가 갱신된 후, 일정 기간 동안 투자금이 미화 50만 불로 유지될 가능성이 여전히 높습니다. 저희는 모든 예비 투자자께서 EB-5 투자금이 인상되기 전에, 그 짧은 기간 동안의 기회를 포착하실 수 있도록, 즉각적으로도 통보해 드릴 준비를 하고 있을 것입니다. 

저희 EB5 캐피틀은 항상 엄격한 기준으로 프로젝트를 선별하고 실사해 왔지만, 전 세계적 감염병과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진 지금은 프로젝트 선별이 더욱 중요합니다. EB-5 프로젝트를 선택하시기 전에, 예비 투자자께서는 고려하고 계신 지역센터의 이력이나 실적을 철저하게 검토해 보셔야 합니다. EB-5 투자금을 관리하는 지역센터는 프로젝트 선택만큼이나, 또는 그보다 더 중요합니다.

 

미국 투자이민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한마음이민법인 미국팀으로 주시기 바랍니다.

02-564-8888

TOP